
NEWS
A1미디어그룹,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3관왕… 글로벌 애드테크 경쟁력 확인
2025-12-12
A1미디어그룹 산하 A1퍼포먼스팩토리가 한국디지털광고협회 주최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에서 3개 주요 부문을 수상하며 디지털 마케팅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수상으로 A1미디어그룹은 애드테크 기술 경쟁력과 데이터 기반 마케팅 역량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았다.
A1미디어그룹은 마케팅 테크 부문 대상, 검색광고 퍼포먼스(소형) 부문 대상, 우수상까지 수상하며 다양한 영역에서 고른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마케팅 테크 부문 대상을 차지한 광고 솔루션 ‘싱글원(SingleONE)’은 메타·틱톡·구글 등 글로벌 빅테크 매체의 데이터를 연동해 트래픽을 즉각적인 매출로 전환하는 구조를 구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2024년 1월 정식 서비스 이후,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에서 600여 개의 국내외 브랜드가 활용할 만큼 빠르게 시장 내 핵심 광고 엔진으로 자리 잡았다. 회사는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2025년 8월 이베이 벤처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하며 성장성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검색광고 퍼포먼스(소형) 부문 대상은 홈앤쇼핑 캠페인이 선정됐다. 단순 클릭 증대가 아닌 전환 중심의 정교한 운영 전략을 통해 ROAS 회복을 이끈 점이 평가 기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어 우수상은 SSG닷컴 캠페인이 수상했으며, 숨은 검색의도 발굴을 기반으로 실질적 GMV 성장을 이루었다는 점에서 데이터 활용 역량을 인정받았다.
정재우 대표는 “기술 혁신과 데이터 기반 전략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지원해온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며 “한국과 일본을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A1퍼포먼스팩토리 & ㈜LF, 네이버 'Best Creative-SA’수상
2025-12-09
A1퍼포먼스팩토리(이하 A1)가 2025 NAVER PARTNER AWARDS에서 'Best Creative-SA(검색광고)' 부문에 LF몰 캠페인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Best Creative-SA'는 네이버 파트너사 중 검색광고 크리에이티브 영역에서 가장 탁월한 성과를 거둔 대행사의 우수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이다. LF몰은 Creative A/B테스트를 통해 광고주 캠페인의 실제 성과를 증대시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캠페인을 담당한 김슬기 팀장은 "LF몰 광고를 3년간 대행하면서, 좋은 성과를 위해 끊임없이 도전한 팀원들의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매체사의 신규 상품 활용을 강화하고 광고주 니즈에 맞는 전략 설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1은 10여 년간 네이버와 협력하며 검색광고 경쟁력을 바탕으로 광고주에게 최적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해왔으며, 현재는 검색광고를 넘어 플랫폼 개발, 브랜딩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며 퍼포먼스 광고대행사로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베이 벤처스, A1 미디어그룹에 6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조선비즈
2025-08-21
이베이의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이베이 벤처스가 지난달 11일 디지털 마케팅 기업 A1 미디어그룹에 7억엔(한화 약 6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A1 미디어그룹의 기술력과 이커머스(전자 상거래) 시장에 대한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결과다.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서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 수요가 커지고 있고, 한국-일본 역직구 시장이 확대돼 K(케이) 셀러들에 대한 차별화된 지원이 필요한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는 게 이베이 측의 설명이다. A1 미디어그룹은 연간 광고 취급액 약 740억원 규모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이다.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기업 대상으로 멀티 채널 광고 플랫폼 ‘싱글원(SingleONE)’을 제공하고 있다.
이베이재팬은 싱글원을 큐텐재팬의 주요 셀러 광고 툴로 활용해 일본 시장에 진출한 한국 셀러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인 현지화 및 로컬 마케팅 관련 핵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3월부터 A1 미디어그룹은 큐텐재팬과 파트너십을 맺고 ‘큐텐 싱글원’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A1미디어그룹,
미국 인게임 광고 플랫폼 ‘플레이어원’ 독점 판매 계약 체결
디스이즈게임
2021-08-10
데이터 분석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 에이원퍼포먼스팩토리의 모기업 A1 미디어그룹이 미국 사이멀미디어가 운영하는 게임 광고 플랫폼 플레이어원을 한국과 일본에 독점으로 제공하는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A1 미디어그룹은 한국과 일본시장에서 유저들의 즐거움과 퍼블리셔의 수익 극대화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TV수준의 고품질 동영상광고가 가능한 인게임 광고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국 내에서 플레이어원 플랫폼 판매는 에이원퍼포먼스팩토리가 맡을 계획이다.
플레이어원은 기본 무료 게임(F2P)인 콘솔 및 PC 게임 퍼블리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전개되는 업계 최초의 인게이지먼트 향상 및 수익 극대화 플랫폼이다. 특히 플레이어원 플랫폼이 제공하는 광고는 기존 인게임 광고와 달리 TV에서 볼 수 있는 고품질의 광고다.
A1미디어그룹, 41억원 투자 유치
지디넷코리아
2018-04-02
에이원 퍼포먼스팩토리(대표 정재우, 박수진)는 일본 본사 A1 미디어 그룹(대표 정재우)이 글로벌 캐털리스트 파트너스 재팬, SBI 인베스트먼트, D.A. 컨설티엄 등으로부터 총 4억엔(약 41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A1 미디어 그룹은 한국과 일본에서 광고주를 위한 광고대행 사업 및 프리미엄 매체를 위한 광고전송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액션 데이터 특허 기술 취득, 운영을 기반으로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보여 주목받았다.
액션 데이터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열람했을 때, 사용자의 의도가 반영된 액션을 분석한 데이터를 의미한다. ▲키워드 또는 URL복사 ▲문장의 하이라이트 ▲SNS 공유 ▲가독 속도와 방문 시간 등 콘텐츠의 뷰(View) 데이터가 이에 해당한다.
A1미디어그룹,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 특허 취득
2016-12-14
디지털 영역의 퍼포먼스 광고 운영 회사인 일본 에이원미디어그룹이 ‘인터넷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Device and method for providing Internet advertisement)’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터넷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이란 광고주의 제품 카테고리나 특정 상품에 관심 있는 오디언스의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 매체 선정 단계 이전부터 매체의 오디언스 최적화 플래닝를 통한 미디어 바잉과 광고주 사이트 내에서의 오디언스·디바이스별 노출 광고의 최적화를 수행하는 것이다.
이 기술은 그동안 인터넷 광고 매체 영역에서의 오디언스 데이터가 단편적으로 이용되던 방식을 넘어섰다. 광고주 사이트 내에서의 오디언스·디바이스별 광고 반응률과 중복 접속률 등의 데이터와 인터넷 광고 매체에서의 오디언스별 광고 접촉 데이터를 통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체의 미디어 바잉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