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S
이베이 벤처스, A1 미디어그룹에 65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조선비즈
2025-08-21
이베이의 기업형 벤처캐피털(CVC) 이베이 벤처스가 지난달 11일 디지털 마케팅 기업 A1 미디어그룹에 7억엔(한화 약 6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단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A1 미디어그룹의 기술력과 이커머스(전자 상거래) 시장에 대한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결과다.
일본 이커머스 시장에서 효율적인 온라인 마케팅 수요가 커지고 있고, 한국-일본 역직구 시장이 확대돼 K(케이) 셀러들에 대한 차별화된 지원이 필요한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는 게 이베이 측의 설명이다. A1 미디어그룹은 연간 광고 취급액 약 740억원 규모의 디지털 마케팅 기업이다. 현재 한국과 일본에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기업 대상으로 멀티 채널 광고 플랫폼 ‘싱글원(SingleONE)’을 제공하고 있다.
이베이재팬은 싱글원을 큐텐재팬의 주요 셀러 광고 툴로 활용해 일본 시장에 진출한 한국 셀러들이 겪는 가장 큰 어려움인 현지화 및 로컬 마케팅 관련 핵심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3월부터 A1 미디어그룹은 큐텐재팬과 파트너십을 맺고 ‘큐텐 싱글원’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A1미디어그룹,
미국 인게임 광고 플랫폼 ‘플레이어원’ 독점 판매 계약 체결
디스이즈게임
2021-08-10
데이터 분석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기업 에이원퍼포먼스팩토리의 모기업 A1 미디어그룹이 미국 사이멀미디어가 운영하는 게임 광고 플랫폼 플레이어원을 한국과 일본에 독점으로 제공하는 독점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A1 미디어그룹은 한국과 일본시장에서 유저들의 즐거움과 퍼블리셔의 수익 극대화를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TV수준의 고품질 동영상광고가 가능한 인게임 광고 플랫폼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한국 내에서 플레이어원 플랫폼 판매는 에이원퍼포먼스팩토리가 맡을 계획이다.
플레이어원은 기본 무료 게임(F2P)인 콘솔 및 PC 게임 퍼블리셔,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전개되는 업계 최초의 인게이지먼트 향상 및 수익 극대화 플랫폼이다. 특히 플레이어원 플랫폼이 제공하는 광고는 기존 인게임 광고와 달리 TV에서 볼 수 있는 고품질의 광고다.
A1미디어그룹, 41억원 투자 유치
지디넷코리아
2018-04-02
에이원 퍼포먼스팩토리(대표 정재우, 박수진)는 일본 본사 A1 미디어 그룹(대표 정재우)이 글로벌 캐털리스트 파트너스 재팬, SBI 인베스트먼트, D.A. 컨설티엄 등으로부터 총 4억엔(약 41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A1 미디어 그룹은 한국과 일본에서 광고주를 위한 광고대행 사업 및 프리미엄 매체를 위한 광고전송 사업을 하는 기업이다. 액션 데이터 특허 기술 취득, 운영을 기반으로 매년 2배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보여 주목받았다.
액션 데이터는 사용자가 콘텐츠를 열람했을 때, 사용자의 의도가 반영된 액션을 분석한 데이터를 의미한다. ▲키워드 또는 URL복사 ▲문장의 하이라이트 ▲SNS 공유 ▲가독 속도와 방문 시간 등 콘텐츠의 뷰(View) 데이터가 이에 해당한다.
A1미디어그룹,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 특허 취득
2016-12-14
디지털 영역의 퍼포먼스 광고 운영 회사인 일본 에이원미디어그룹이 ‘인터넷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Device and method for providing Internet advertisement)’에 대한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고 14일 밝혔다.
인터넷 광고 제공 장치 및 방법이란 광고주의 제품 카테고리나 특정 상품에 관심 있는 오디언스의 정보를 기반으로 광고 매체 선정 단계 이전부터 매체의 오디언스 최적화 플래닝를 통한 미디어 바잉과 광고주 사이트 내에서의 오디언스·디바이스별 노출 광고의 최적화를 수행하는 것이다.
이 기술은 그동안 인터넷 광고 매체 영역에서의 오디언스 데이터가 단편적으로 이용되던 방식을 넘어섰다. 광고주 사이트 내에서의 오디언스·디바이스별 광고 반응률과 중복 접속률 등의 데이터와 인터넷 광고 매체에서의 오디언스별 광고 접촉 데이터를 통합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체의 미디어 바잉을 보다 효율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